본문으로 바로가기

HigherSelf 란?

category Self-Improvement/HigherSelf 2018. 7. 10. 18:33
    반응형



    [그림 1]



    HigherSelf 란?


    자신의 꿈과 가치 실현을 위해서 


    자신의 자아를 찾고 가치 실현을 위해 좀 더 나은 사람이 되어 가는 과정을 말한다.


    나는 대한민국 28살 청년이다.


    대한민국은 2018년 기준으로 GDP 12위 세계 경제 대국으로 대한민국정부 수립 이후 눈부실 정도의 빠른 경제 성장을 보여줬다.


    하지만 그 이면에는 OECD 국가 중 자살률 1위의 불명예를 가지고 있다.


    왜 그럴까?


    2018년 취업 준비생이 보는 사회문제들은 빈부격차, 세대 간 갈등, 출생률등 다양한 사회 문제가 있지만

     

    내가 보는 또 다른 문제는 경제성장에 따른 사람들의 의식 성장에 제동이 걸린 것으로 보인다.


    대한민국은 빠른 성장을 위해 일제시대 때 일본의 교육방식을 그대로 사용하였다.


    그로 인한 주입식 교육의 폐해는 기사나 뉴스로 쉽게 접할 수 있는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주입식 교육의 답은 정해져 있고 그것에 대해 암기하는 식으로 성취도를 평가하고 있다.


    이는 충분히 문제점이 보인다. 


    우리는 아무 생각 없이 다수가 혹은 문화 사회, 언론이 말하는 것을 자기 성향과 맞으면 무조건 적으로 맞는다고 신뢰하는 경향이 있다.


    자신의 생각과 다른 관점을 보지 못한 채.


    이런 주입식 교육은


    자신의 자아, 쉽게 말하면 자기 자신에 대해 아는 것도 주입식 혹은 단편적으로 생각하게 된다는 것이다.


    나는 나이다. 나를 비로소 정확히 아는 것이 Higher Self의 첫걸음이 될 것이다.



    내가 이 글을 쓰는 이유는 첫 사회생활을 실패로 끝내고 나의 문제점을 정확히 파악하고자 했다.


    나는 나의 능력이 모자란 게 아니라, 나의 부정적인 관점을 통해 극심한 스트레스로 회사생활을 정리하였다.


    나는 이런 나를 변화시키고 싶었고, 수많은 책과 강의를 통해서


    나를 정확히 알고 어떻게 이 세상을 살아가야 할지 올바른 방향을 잡았다. 


    이런 내 생각에 확신은 할 수 없지만, 예전과 180도로 달라진 나를 보았다.


    나와 같은 사람들이 이 세상, 이 대한민국에 많을 것이라는 생각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글을 작성했다. 


    나의 글에 공감을 하고 삶에 변화가 생겼다면 나는 나의 가치 실현을 위해 한 발자국 더 나아간 것이다.




    출처


    [그림 1] http://2empowerthyself.com/5-misconceptions-about-the-higher-self/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