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글을 쓴다는 것은..

     글은 내 머릿속 정보를 언어로 표현하는 것을 의미한다. 인간의 사고는 글을 통해서 확장되었다고 할 만큼 인간에게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수단이다. 성공한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언급하는 것은 꾸준히 글을 쓰라는 것이다. 글을 씀으로써 인간의 사고는 끊임없이 확장되기 때문이다. 글 이전에는 내가 보고, 듣고, 맛보고, 냄새 맡고, 느끼는 모든 것들이 특정한 모양으로 기억에 저장되어있다. 10분전에 내가 본것이 머릿속에 이미지로 떠오르고, 내 앞에 보이는 가게에서 파는 커피의 맛을 지금 떠올리면 그 맛이 느껴지는 것처럼 떠오른다. 언어 이전부터 우리는 외부의 정보를 오감으로부터 받아 들이고 있었다. 상으로 저장된 정보들을 언어로 표현함을써 경험을 지식으로 쌓아갈 수 있어고, 이런 지식들은 우리의 문화를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해왔다. 

     

    티스토리 활용하기

    1.  IT지식에 대한 체계적인 정리
    2.  회사 프로젝트에 필요한 지식 정보 제공
    3.  티스토리 구글 에드센스를 통한 불노소득 파이프라인 구축
    4.  필요한 정보를 찾고, 체계적인 정리 및 타인이 이해할 수 있도록 표현하는 방법 연습
    5.  블로그에 대한 인지도가 올라감으로써, 전자책, 강의 등 타플랫폼을 통해 추가 수익 창출

     일주일동안 생각해보니, 티스토리를 작성해야되는 이유는 이렇게나 많았다. IT 기술에 대한 전문성과 이를 타인에게 전달함으로써 내가 가져갈 수 있는 경제적 이익의 파이프라인을 구축할 수 있는 선순환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활용사례 #1

    1. 회사 프로젝트에 필요한 모듈 개발
    2. 필요한 기술들에 대한 자료 조사 및 이해(IT전문성 향상)
    3. 타인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문맥 정리 및 글로 잘 표현하여 티스토리 작성 (커뮤니케이션 스킬 향상) 
    4. 이슈성이 아닌 꾸준히 소비가 발생하는 정보성 글, 포스팅 수가 증가할 수록 티스토리 방문자 증가
      (방문자 1,000명당, 100,000원/월 수익 발생
       방문자 10,000명이면, 1,000,000원/월 수익 발생(사례 : 코딩팩토리)
    5.  추후 타플랫폼으로 진출 시, 전달할 정보는 티스토리 정보를 활용.

     굉장히 긍정적인 비전일 수도 있다. 하지만 서로 상관관계는 명확하고, 그 과정에서 나타나는 문제들에 대해서는 파악하고 근본원인을 해결하면 되지 않을까? 내가 여태까지 그렇게 살아왔으니까. 성공은 부정적인 관점을 가진 사람에게는 오지 않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