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유튜브 브랜딩 만들기

category Self-Improvement/사업 2018. 9. 29. 20:30
    반응형

    브랜딩이란?


    서비스 혹은 제품의 아이덴티티를 의미한다. Business Identity B.I라고도 한다.


    BI의 경우 서비스의 이미지를 보여주기도 한다.


    이미지란 어떤 상품과 서비스를 생각했을 때 머릿속에 떠오르는 사진과 같은 것으로


    대상과 환경 그리고 좋고, 싫음의 느낌으로 고객에게 각인된다.


    꼭 Identity가 있어야 할까?


    제품, 서비스에 통일성이 있을 때 고객들에게 좀 더 각인 시킬 수 있는


    비지니스 전략이다.


    필자가 만든 유튜브 채널은 일깨음으로


    일상속 깨달음을 주기 위한 자기계발 교육 컨텐츠를 제공한다.


    일깨우다를 모티브로 일깨음이라고 채널명을 만들어


    좀 더 쉽게 각인 시킬 수 있도록 했다.


    추가로, 브랜드 컬러를 선정하여 통일된 컬러감을 사용했다.


    http://www.colourlovers.com/trends


    위 사이트는 각 브랜드 별 컬러를 소개하는 사이트로 브랜드별 컬러를 찾을 수 있다.


    c : 0 m : 48 y : 100 k : 0 로 주황색 컬러감을 사용했다.


    따뜻하고 밝은 느낌으로 힐링을 위한 컬러감이란 생각으로 브랜딩 컬러로 선정했다.


    비타 500이라는 말도 들었지만 나름 이쁜 것 같다.


    아래 작업은 Adobe Photoshop CS6 를 사용하였다.



    일깨음의 로고이다. 


    로고는 유튜브 > 내채널에서 업로드가 가능하다.



    일깨음 워터마크이다. 동영상 우하단에 노출되는 워터마크이다.


    워터마크는 유튜브 > 내채널 > 채널맞춤설정 >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 채널 > 브랜딩 에서 업로드가 가능하다.



    일깨음의 채널아트이다.


    #태그를 통해 채널에 대한 부가적인 이미지 브랜딩을 가능하게 했으며


    '구독해주세요' 텍스트를 추가하였다. 


    채널아트는 유튜브 > 내채널에서 업로드가 가능하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VpGOm0MWEJLSbkde3j3q_w?view_as=subscriber


    구독 부탁드립니다. ^^ 


    아직 컨텐츠는 없지만 고품질 영상으로 꼭 보답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