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이란?
서비스 혹은 제품의 아이덴티티를 의미한다. Business Identity B.I라고도 한다.
BI의 경우 서비스의 이미지를 보여주기도 한다.
이미지란 어떤 상품과 서비스를 생각했을 때 머릿속에 떠오르는 사진과 같은 것으로
대상과 환경 그리고 좋고, 싫음의 느낌으로 고객에게 각인된다.
꼭 Identity가 있어야 할까?
제품, 서비스에 통일성이 있을 때 고객들에게 좀 더 각인 시킬 수 있는
비지니스 전략이다.
필자가 만든 유튜브 채널은 일깨음으로
일상속 깨달음을 주기 위한 자기계발 교육 컨텐츠를 제공한다.
일깨우다를 모티브로 일깨음이라고 채널명을 만들어
좀 더 쉽게 각인 시킬 수 있도록 했다.
추가로, 브랜드 컬러를 선정하여 통일된 컬러감을 사용했다.
http://www.colourlovers.com/trends
위 사이트는 각 브랜드 별 컬러를 소개하는 사이트로 브랜드별 컬러를 찾을 수 있다.
c : 0 m : 48 y : 100 k : 0 로 주황색 컬러감을 사용했다.
따뜻하고 밝은 느낌으로 힐링을 위한 컬러감이란 생각으로 브랜딩 컬러로 선정했다.
비타 500이라는 말도 들었지만 나름 이쁜 것 같다.
아래 작업은 Adobe Photoshop CS6 를 사용하였다.
일깨음의 로고이다.
로고는 유튜브 > 내채널에서 업로드가 가능하다.
일깨음 워터마크이다. 동영상 우하단에 노출되는 워터마크이다.
워터마크는 유튜브 > 내채널 > 채널맞춤설정 >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 채널 > 브랜딩 에서 업로드가 가능하다.
일깨음의 채널아트이다.
#태그를 통해 채널에 대한 부가적인 이미지 브랜딩을 가능하게 했으며
'구독해주세요' 텍스트를 추가하였다.
채널아트는 유튜브 > 내채널에서 업로드가 가능하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VpGOm0MWEJLSbkde3j3q_w?view_as=subscriber
구독 부탁드립니다. ^^
아직 컨텐츠는 없지만 고품질 영상으로 꼭 보답드리겠습니다.